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 팁

유럽 여행 비행기 표 & 숙소 예약 팁

by jojo travels 2021. 9. 24.
반응형

항공편


유럽여행 보통 어떻게 계획하시나요? 인터파크 항공, 모두투어 같은 패키지 사이트에서 비행기표를 구매하시나요? 저도 처음에 유럽여행을 떠날때 제 3자 웹사이트에서 구매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게 제일 좋기도 하지만 저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com)를 자주 이용하는데 대략적인 가격과 시간 등 기본적인 정보를 보고 항공사 웹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해요. 지금 한창 코로나로 비행기가 자주 취소되기도 하고 시간 변경이 자주되더라고요. 혹시 계획한 나라의 코로나 상황이 나빠져 그 곳으로의 여행을 다시 고려해야한다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경우 차액만 지불하고 도착지를 변경하거나 일정을 연기하기 훨씬 쉬워요.(모든 항공사가 그렇진 않고 항공사마다 확인해보셔야 해요.)

저는 독일에 거주해서 다른 나라로 비행기를 이용해 여행갈 때 라이언에어(Ryan air)나 루프트한자(Lufthansa)를 자주 이용해요. 스카이스캐너에서 먼저 검색해 대략적인 시간, 비용을 파악한 후에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해요. 물론,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스카이스캐너에서 본 금액보다 보통 더 지불해요. (스카이스캐너에서는 제 3자 여행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비행기표들을 순서대로 보여줘요. 그래서 저렴한 항공편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제 3자 여행 웹사이트에서 구입하고 나중에 비행기표를 변경하게되면 보통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취소하거나 혹은 변경하고 싶어도 안되는 경우가 꽤 많아요.

한국-유럽 항공편 혹은 유럽-유럽 항공편 구입할 때 꼭 항공사에서 구매하는걸 추천해요. 물론 한국-미국, 미국-미국 등 모든 항공편을 포함해서요!

팁: 비행기표 살때는 꼭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구매하기! (취소 혹은 변경하기가 여행사 홈페이지보다 훨씬 쉽다.)

숙소 (호스텔, 호텔)


여행가서 어디에서 머무는걸 좋아하세요? 한인민박? 호스텔? 호텔? 저는 호텔이나 호스텔을 보통 예약해요. 어디에서 자는지 굳이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호스텔도 꽤 괜찮은 옵션이에요. 물론 여러나라에서 여행온 사람들과 만나서 어울릴수도 있고요. 호텔과 같은 프라이빗 룸을 예약해도 호스텔에서 예약하면 조금 더 저렴해요. 여행에서 숙소에 많은 예산을 두지 않는다면 호스텔을 추천해요.

저는 보통 호텔, 호스텔 모두 자주 이용해요. 예약 사이트로는 부킹닷컴을 자주 이용하고요.(www.booking.com) 부킹닷컴이 보통 무료 취소나 무료 변경이 가능하고 꾸준히 이용하다보면 할인도 받을 수 있더라구요. 보통 호텔 예약사이트들은 비슷해서 마음에드는 웹사이트를 정하고 그 웹사이트에서 예약하는걸 추천해드려요.

저는 호텔 예약 후에도 가끔식 부킹닷컴을 검색해보면서 동일한 조건에서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졌다면 먼저 예약한건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요. 그럼 제가 더 이득이 아닌가요?ㅎㅎ

팁: 무료 취소 혹은 변경이 가능한 예약 사이트에서 숙소 예약하기. 마음에 드는 예약 웹사이트에서 꾸준히 예약하고 할인 받기.

반응형

댓글